본문 바로가기

퓨너럴뉴스

동남아 최대규모 추모공원 '니르바나'

304.8m 이르는 용의 모양을 한 납골시설 (출처:http://www.flickr.com/photos/justinhee/4485542733/)

말레이지아의 장례회사 『부귀집단(富貴集團, NV MULTI ASIA SDN BHD)』에서 운영하는 쿠알라룸프르 인근 SHAH ALAM지역의 니르바나 추모공원(Nirvana Memorial Park, 富貴山莊~~私營風景墓園 )은 동남아에서 가장 규모가 큰 추모공원으로 면적이 809에이커(약 100만평)에 달하며, 길이가 304.8m 이르는 용의 모양을 한 납골시설로 유명한 곳입니다.

말레이지아의 니르바나 추모공원은 이곳 외  총 6곳(KOTA KINABALU, KULAI, SEGAMAT, SEMENYIH, SIBU, TIRAM)에 조성되어 있으며, 해외에는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캄보디아, 대만에 진출해 있습니다. 

100만 달러를 훌쩍 뛰어넘는 넘는 묘지가격과 고가의 호화 장례서비스로 유명한 이곳은 최근 동남아지역 부유층을 대상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니르바나 묘지의 경우 이미 90%이상 판매가 완료 되었다고 합니다.

나르바나 묘지의 성공에 탄력을 받은 부귀집단(富貴集團)은 장묘사업뿐 아니라 장례 및 용품사업, 생전계약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동남아 6개국에 이어 중국과 한국에도 사업진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008년 4월에 이 회사의 다토 콩 혼 콩(Dato’ Kong Hon Kong)회장과 일행이 한국을 방문해 장묘시설을 둘러보기도 했습니다.

富貴集團(NV MULTI ASIA SDN BHD) 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