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목장포럼

수중 추모공원

www.neptunesociety.com

넵튠 메모리얼 리프(Neptune Memorial Reef)는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 연안에서 동쪽으로 5.2km 떨어진 바다속에 위치한
 '수중 추모공원'입니다. 신비의 고대도시 아트란티스를 형상화 한 이곳은 바다속 12m 깊이 불모의 해저에 약 64,700m² 규모로 지난 2007년에 건설되었습니다.

폐허가 된 바다를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로 시작되었고, 운영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추모공원화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커다란 조각상과 동상들이 44개의 기둥에 둘러쌓여 있으며 고인의 화장재가 혼입된 다양한 모양의 인공어초들이 곳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장례회사 SCI에서 만든 이곳은 광범위한 평가를 거쳐 미국환경보호국(EPA), 국립해양대기관리국(NOAA), 플로리다물고기및야생동물보존위원회(FWC), DERM, 미육군엔지니어팀(USACE)의 허가를 받았으며, 유해물질이 전혀없는 친환경 인증 자재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100년간의 태풍을 견딜 수 있도록 견고함을 갖추었으며, 특별관리구역으로 지정되 다이빙 외에 낚시와 채집 등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넵튠 메모리얼 리프는 추모공원의 기능과 더불어 해양생물의 서식지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환경자원관리부가 실시한 최근​​의 조사에서 메모리얼 리프 주변의 해양생물 개체수가 2년만에 0에서 수천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넵튠메모리얼리프 개요도 - 125,000기의 화장재를 수용할 수 있다.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미래형 추모시설로 2012년 현재 화장재 850기가 수용되어 있으녀, 총 125,000기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바다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완벽한 휴식장소로 세계 5 대 다이빙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http://www.neptunesociety.com/memorial-reef/

관련글 - 해양생태계를 위한 '인공어초 메모리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