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팔로 알토에 위치한 신생기업인 I-Postmortem Limited에서는 모든 인간 개개인이 자신만의 영원한 공간을 구축하고 지구상에서의 흔적을 남길 수 있게 함으로써 인터넷의 영역을 확장시켜줄 두 가지의 온라인 서비스 www.i-tomb.net 과 www.i-memorial.com을 출시했다.
www.i-tomb.net 은 “세계의 가상 공동묘지(The World Virtual Cemetery)”이다. 광고가 없는 이 웹사이트는 고인의 가상 묘지인 I-Tombs가 있는 공간이다. www.i-tomb.net에서 이미 세상을 떠난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들의 가상 추모비를 만들 수 있다. I-Tomb은 고인이 된 사람의 삶을 보여주는 사진, 동영상, 텍스트, 음악 및 문서로 만들어진 멀티미디어 추모비다. 이 곳에서 다음 세대는 고인의 어떤 사람이었고, 무엇을 믿었으며 고인이 살았던 세상은 어떤 세상이었는지를 알 수 있다.
I-Tombs 는 다음 세대에게 그들의 조상이 살았던 삶에 대한 이야기를 기억하고, 공유하며 들려주기 위해 친구, 가족 또는 심지어 일반 대중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방문할 수 있는 곳이다. “세계의 가상 공동묘지”에 방문하는 방문객은 또한 자신이 방문하는 I-Tomb에 시청각적인 헌정을 남기고, 양초에 불을 켜고, 꽃을 남겨 놓고 향을 피울 수 있다.
I-Tombs는 조상과 세상을 떠난 사랑하는 사람들의 추억을 보존하기 위해 고인의 후손들에 의해 유지되고 조정된다. 모든 I-Tomb 의 정보는 전세계의 다른 사람들이 만든 다른 I-Tombs와 함께 “세계 가상 공동묘지”에 온라인으로 보안이 유지된 상태로 보관된다.
www.i-memorial.com 은 살아있는 사람들이 자신만의 고유한 추모비를 만들고, 사후 메시지를 남기며 세상을 떠나는 날을 위해 삶을 정리할 수 있는 웹사이트이다.
www.i-memorial.com에서는 세 가지의 보안이 유지되는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내 추모비 (My Memorial): 텍스트, 오디오 및 동영상을 이용하여 자신의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추모의 글을 남길 수 있는 곳이다. 이 추모비는 세상을 떠나는 날, 당사자의 I-Tomb이 되어 세계 가상 공동묘지인 www.i-tomb.net에 등재된다. 몇 세대 동안 보존되며 전세계 인터넷이 연결되는 곳 어디에서나 접속할 수 있다.
내 메시지 (My Messages): 사용자들이 가족, 친구, 동료를 위해 사후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곳이다. 이러한 메시지는 당사자가 세상을 떠난 후에만 지정되고 보안 질문에 답변할 수 있는 사람만이 접속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개인 메시지는 아들이 21살이 될 때와 같이 미래의 특정 시간에 발송되도록 할 수 있으며 보안이 유지되는 상태로 전달되기를 희망하는 문서를 보관할 수 있다.
내 마지막 소원(My Last Wishes): 사용자들이 어떻게 어디에 매장하거나 화장하기를 원하는 지 등에 대한 지침, 장례식 때 사용할 음악과 보험약관 및 투자관계서류와 같은 중요한 인쇄 또는 디지털 서류가 보관된 장소 그리고 개인, 재무, 사업 및 소셜 미디어 계정에 대한 암호가 보관된 장소 등을 남길 수 있는 곳이다. 마지막 소원은 사용자가 세상을 떠나자 마자 즉시 지정된 사람 및 동료에게 전달된다.
위의 사항 이외에도, i-memorial.com에서는 평생 중요서류 및 보안관계서류를 보관하고 편리하게 불러올 수 있는 안전금고(Safe Box)라고 불리는 보안 디지털 잠금박스를 제공한다.
www.i-memorial.com 과 www.i-tomb.net의 모든 내용은 엄격하게 암호화되어 신뢰를 높이기 위해 국제적 중립성, 보안 및 안정성 면에서 선택된 국가인 스위스에 보관된다. I-Postmortem의 전략적 파트너인 SAFE HOST는 전세계 대형 은행, 통신회사 및 인터넷 회사의 일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위스 최고의 보안 데이터 웨어하우스 기업이다.
장례식장의 온라인 방명록이나 기타 추모 사이트와는 달리, www.i-memorial.com 및 www.i-tomb.net은 영구히 유지되도록 고안되어 있다. I-Postmortem의 비즈니스 모델은 광고나 데이터 판매 또는 파생 매출에 의존하지 않는다. I-Tombs 와 I-Memorial 계정을 만든 사람은 해당 서비스 사용료를 결제해야 한다. 이러한 사용자-결제자 모델로 I-Postmortem Limited 에서는 최신 기술과 무제한 용량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로 이 서비스가 무기한 제공되도록 하기 위해 적절한 자금조달을 할 수 있다.
가상묘지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 중의 하나가 될 전망이며 죽음에 대처하고 자신의 죽음을 준비하는 방법에 있어서 새로운 추세가 될 것이다.
세계인구는 1900년 16억에서 2011년 70억으로 증가하였으며 전세계에서 올해에만 5천 4백만명이 사망할 것이다. 묘지로 사용할 수 있는 땅은 세대를 거듭할 수록 점점 구하기 힘들어지고 있다. 일부 문화권에서는 화장을 선택한 인구가 이미 30%에 달하고 있다.
I-Postmortem의 CEO인 Jacques Mechelany는, “세계 가상 공동묘지는 고인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시의적절하고 의미 있으며 전세계적인 솔루션을 용량 제한 없이 인류 역사상 최초로 제공한다. 이는 각자의 모든 인간의 삶을 영구적으로 생생하게 흔적을 되새길 수 있는 가능성이다. 유산을 보존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기억하며 미래의 세대들에게 그들의 조상이 어떤 사람이었는지를 알려주는 새로운 방법이다. I-Postmortem 은 편리하고 비용 효율적이며 재무적으로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와 같은 필요성을 충족시키고 조상이 남긴 것을 영구히 보존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www.i-memorial.com 및 www.i-tomb.net은 한국어를 비롯한 16개 언어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 옵션에는 각 개별 I-Tomb 계정에 대해 연간 US$50, 그리고 개별 I-Memorial 계정에 대해 US$120 의 수수료가 포함된다. 이용 가능성, 가격 및 기능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i-memorial.com and www.i-tomb.net을 방문하면 알 수 있다.
I-POSTMORTEM 관련 정보
I-Postmortem Ltd.는 미국 델라웨어 설립 법인으로 본사는 캘리포니아 팔로 알토에 있다. 이 회사는 민간기업으로 이전에 재무담당 임원이었던 Jacques Mechelany가 설립하였다. 이 회사는 죽음을 대하는 사람들의 방법을 바꾸기 위한 웹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운영에 전적으로 중점을 둔다. 이 비즈니스 모델은 통신운영회사 및 보험회사와 유사한 유틸리티 비즈니스 모델이다. 이 기업의 장기적인 지속가능성은 본질적으로 안정적인 재무상태로부터 유지된다. 이 기업의 경영진은 재무, 산업, 마케팅 및 IT에서 입증된 기록을 보유한 경험 많은 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업종:인터넷 서비스
목표 시장:40~65세의 성인, 유자녀, 교육수준이 높은 전문직, 사무직, 컴퓨터 능숙자
– 일상에서 컴퓨터/인터넷을 사용, 소득과 재산 면에서 상위 5% 도심거주
출처: I-POSTMORTEM
'네번째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네시아 '샌디에고 힐스 추모공원' (0) | 2012.04.18 |
---|---|
UAE, 비(非)무슬림 장사시설 (0) | 2012.04.17 |
전국민의 91% 도시지역에 산다 (0) | 2011.07.26 |
서울시 ‘자살유족을 위한 자조모임’ (1) | 2011.06.11 |
화장재 추모 - 파아란 하늘로의 자유 (1) | 2011.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