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TS Decon - 가장 더럽고 위험한 직업

퓨너럴뉴스

by LMS10 2019. 12. 20. 14:18

본문

CTS Decon - 가장 더럽고 위험한 직업

유품정리분야 가운데 '범죄 및 트라우마 현장 정리(특수청소)'는 흔히 청소시장의 틈새 영역으로 알고 있지만, 그리프케어와 함께 장례 서비스의 에프터 케어 분야에 속하기도 합니다. 죽음의 현장에서 나오는 상당히 위험하고 오염된 물질들의 제거 및 정리를 의미합니다. 

북미 지역에서는이를 CTS Decon(crime and trauma scene decontamination - 범죄 및 트라우마 현장 정리)이라고 합니다.

CTS Decon의 현장은 생물학적 오염으로 인한 감염의 위험이 상존하며 자살 및 살인 등의 폭력적인 죽음의 트라우마가 공존하는 현장이기도 합니다. 주로 CTS 현장의 오염되고 흩어진 물건들을 정상으로 되돌려 놓는 복원 작업을 하게 됩니다.

 

CTS Decon은 현장에 남아있는 모든 인체 조직과 혈액 세포를 감염된 것으로 간주하여 매우 세밀한 위생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뇌척수액, 양수, 혈액, 정액 또는 질 분비물, HIV 또는 H5N1 인플루엔자가 포함 된 장기 또는 조직과 같이 잠재적으로 위험한 폐기물 또는 체액을 처리하고 청소해야 합니다. 


카페트에 손톱 크기의 반점이 있으면 카페트 아래로 약 60cm까지 오염이 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인체 감염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CTS Decon 요원은 현장에서 나오는 다양한 폐기물 처리방법에 대한 지식들을 모두 습득하고 있어야 하며, 각종 오염원의 위치를 빠르게 확인하고 완벽하게 제거하는 업무를 하게 됩니다. 

CTS Decon 요원에게는 동정심과 강한 비위, 그리고 자신의 감정을 자제할 수 있는 능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미국의 경우 CTS Decon 서비스 비용은 시간당 600달러 정도이며, 정리할 물건의 양이나 상태에 따라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실무자인 CTS Decon 요원의 인건비는 시간당 100~350달러 정도가 지급되고 있습니다.  숙련된 CTS Decon 기술자는 연간 최대 80,000달러를 벌 수 있습니다.

CTS Decon 서비스는 세상에서 가장 위험하고 더러운 일이지만 누군가는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일입니다. 

또한 정서적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심리적인 안정이 필요한 일이며, 심장병 등의 지병이 있는 심약자는 해낼 수 없는 일 이기도 합니다.  

'퓨너럴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CTS Decon - 가장 더럽고 위험한 직업  (0) 2019.12.20
화장대란이라고?  (0) 2018.11.19
전통과 인습  (0) 2016.08.31
메소로프트(Mesoloft)  (0) 2014.11.07
장례식에서 살아난 소녀  (0) 2014.07.17
홍콩, 해상 추모시설  (0) 2014.03.2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